본문 바로가기
시사공부/IT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 IOS 10 업데이트 필수

by 카페노트 2016. 9. 20.
반응형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 IOS 10 업데이트 필수!!


아이폰 IOS 10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동안 아이폰 카메라 무음을 위해서는 해외에서 직구를 하거나, 녹화 상태에서의 사진 찍기 등의 편법을 이용해야 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무음 카메라가 가능해졌습니다.



먼저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을 위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일반 → 손쉬운 사용"을 선택해주세요.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을 위해서는 손쉬운 사용에서 "Assistive Touch"를 클릭해줍니다. 이 버튼은 화면에 홈버튼을 생성하여 각종 설정을 가능하게 하는 버튼입니다.



"Assistive Touch"를 활성화하고, 상위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을 위해서, 위 와 같은 화면에서 사용자 메뉴 6가지가 있는데 모두 제거하고 한 가지 설정메뉴만 남겨둡니다. 위의 "-"버튼을 클릭하여 1개만 남겨둡니다.



사용자 설정 버튼만 남으면, 사용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설정화면에서 소리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Assistive touch가 "소리끔"으로 설정됩니다.



위와 같이 화면에 홈버튼이 생성되는데, 이 버튼을 클릭하면 좌측의 무음 버튼과는 별개로 소리끔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을 위해서 위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소리가 꺼지면서, 아이폰 카메라 무음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이런 무음 카메라를 불법에 악용하면 안되겠죠. 하지만, 꼭 어느순간 필요했던 무음카메라가 반갑기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