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애드센스 1차승인 방법, 콘텐츠 불충분 해결하기

by 카페노트 2016. 9. 2.
반응형

애드센스 1차 승인 방법




애드센스 가입을 너무나도 쉽게 봤던 저한테 반복되는 1차 승인 거절은 정말로 큰 좌절로 다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같은 현상을 겪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면 있는 애드센스이기에 만만하게 봤었던 것 같네요. 애드센스 1차 승인에는 짧게는 하루, 길게는 일주일까지 걸리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8번의 고배끝에 1차 승인이 나더라구요. 


1차 승인이 거절될때마다 1차 승인방법을 찾아 많은 블로그들을 찾아 다녔지만, 1차 승인을 받는 방법에 딱히 정답은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다른 블로그들의 정보와 제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종합하여 공유하고자 하니, 혹시라도 애드센스 1차 승인을 애타게 기다리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8번 떨어지고 가입되었으니, 거절된다고 해서 너무 걱정마시고 조금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리면 될 것 같아요.



보통 애드센스 1차 승인 거절 메일은 위와 같이 오더라구요. '콘텐츠 불충분'이 거절 사유죠. 저는 8개의 거절 메일 모두 위와 같은 사유였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나름대로 열심히 꾸리고 있던 저에게는 믿기지 않는 사유이기도 했습니다.


애드센스 1차 승인 방법입니다.


1. 페이지에 충분한 양의 텍스트 기입


저는 웬만하면 한 글당 1000자 이상의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확인해보니 대부분의 포스팅의 글자수가 1500-2000자 정도 수준이더라구요. 못해도 1000자는 넘었으니 웬만하면 애드센스 1차 승인을 위해서는 1000자 이상을 유지해야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2. 블로그의 완성도


애드센스 1차 승인 거절 메일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거절 사유가 잘 나와있어요. 그 중에 하나가 블로그의 완성 상태입니다. 본인이 만들어 나가고 있는 블로그가 완성도가 높은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빈 카테고리는 없앴고, 페이지 오류를 최대한 없애기 위해 노력했어요.


3. 라이브 페이지의 광고코드 삽입


위 글은 1차 승인 단계에서는 무시해도 되는 것 같습니다. 1차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광고코드도 받을 수 없으니깐요.


4. 손쉬운 탐색 방법


애드센스 1차 승인을 위해서 손쉬운 탐색 방법을 제공하라는 것인데요. 위와 관련해서는 구글 검색등록 정도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블로그의 구글 검색등록은 다른 블로그 글들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니면 나중에 기회되면 제가 포스팅 할게요.


5. 블로그 포스팅의 갯수?


어떤 분들은 포스팅 갯수가 10개인데도 애드센스 최종 승인까지 되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100개가 있는데도 거절되는 걸로 봐서 포스팅의 갯수는 애드센스 1차 승인의 주요 변수가 아닌 것 같아요. 많은 글보다는 정성스러운 글 하나하나가 더 중요한 듯 합니다. 마찬가지로 블로그 운영기간도 승인의 큰 요인이 아닌 것 같아요.


6. 1차 승인 거절이 많을 수록 불리한가?


이 또한 아닌 것 같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저는 매번 거절될때 마다 다시 가입신청을 하여 거절된 것만 8번입니다. 다른 분들도 보면 많게는 10번이상 거절되고 나서 승인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이런걸로 봐서 1차 승인 거절이 많다고 해서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승인 거절 메일을 받고나서 재가입신청을 바로 하면 안된다고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거절메일 받고나서 1-2일 후에 재가입 신청해서 1차 승인을 받았어요. 맞는 정보인지는 모르겠지만, 거절 메일을 계속 받고 있다면, 한번쯤 시도해볼만한 것 같아요.




여기까지 제가 애드센스 1차 승인을 위해 찾아본 정보와 제 나름대로의 노하우 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1차 승인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을 봤는데, 다들 좋은 결과 있었으면 합니다. 혹시 애드센스 1차 승인에 대해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세요.



2016/09/01 - [블로그/애드센스] - 애드센스 가입방법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