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공부/IT

아이폰7 & 아이폰7 플러스 출시!! 스펙은??

by 카페노트 2016. 9. 8.
반응형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가 우리시간으로 오늘 오전 2시 발표되었습니다. 그간 떠돌던 루머와 대부분 들어맞아, 혁신이 부족했다는 인식이 대다수 이지만, 그래도 아이폰7을 기다리던 분들은 많았던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아이폰7 발표회를 보기위해 밤잠까지 설쳐가며 기다렸으니깐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의 스펙 정리. 전작과 비교해서 어떻게 달려졌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메라


아이폰7에는 손떨림방지기능이 들어갔습니다.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으로 미세한 움직임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기존 아이폰6s에 비해 최대 3배더 긴 노출이 가능해져서, 어두운 곳에서도 좀 더 밝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f/1.8 조리개 탑재가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좀 더 밝은 사진과 디테일한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네요.


쿼드 LED-True Tone 플래시 탑재로 더 밝은 플래시 발산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같은 경우는 두개의 카메라 내장으로 좀 더 질 좋은 사진 촬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디자인


기존의 스페이스 그래이대신에 제트블랙(유광), 블랙(무광)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나 제트블랙 같은 경우는 특별 공정을 거쳐 디스플레이와 거의 유사한 색상으로 아이폰7 바디를 뒤덮었다고 하네요. 일체감이 대단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소 우려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유광이다 보니, 기스에 취약할 수 있고, 기스가 나게되면 아이폰7 무광 제품에 비해 티가 많이 날 수 있다고 하네요. 



#3. 디스플레이(화면)


레티나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이로써 아이폰7은 기존 제품에 비해 25%향상된 밝기를 제공하고, 6s와 같이 화면에서의 3D터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4. A10 Fusion 칩 탑재


성능이 개선된 A10칩을 탑재함으로써 아이폰6대비 속도가 2배가량 빨라지고, 배터리 성능도 개선되었습니다.



#5. 스테레오 스피커 지원


새로운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 지원으로 아이폰6s대비 2배 가량 높은 음량을 지원하며, 또한 이번에 3.5mm 이어폰잭 제거로 라이트닝 커넥터 이어팟이 기본 구성품으로 추가되고, 에어팟이라는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선보였습니다. 에어팟 같은경우는 우리나라돈으로 약 21.9천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본 구성품에는 3.5변환잭을 제공합니다.



#6. IOS10 


아이폰7부터는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 10 소프트웨어가 깔려서 나올 예정입니다.



#7. 아이폰7 가격


아이폰7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아이폰6S와 동일한 가격으로 기존에 비해 용량은 2배로 제공됩니다. 아이폰6S 16기가 가격으로 아이폰7 21기가 제품을 살수 있게되었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특히나 32GB에 대한 수요가 많았기 때문에 더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8. 생활방수 및 방진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생활방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공되는 영상에서는 아이폰7을 물에 담그는 화면 까지는 나오지 않았지만, 비에서 조작을 한다던지, 생활수준의 방수는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구체적인 제품 리뷰가 나와봐야될 것 같습니다.




기타. 아이폰7 출시일은?


미국 기준으로 아이폰7 출시일은 기존 예상대로 9월 16일이 될 예정이며, 한국의 경우는 일단 1,2차 출시국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아마 10월 중순 ~ 11월 초에나 한국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