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구매대행

(부업 200만원 만들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입 방법-수수료,첨부서류,통신판매업 신고증 등

by 카페노트 2020. 11. 25.
반응형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장단점과 해외구매대행 사업의 가장 기본인 홈택스 사업자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부업 200만원 만들기) 서론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장단점은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쇼핑몰의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 쇼핑몰을 시작할 때 스마트스토어로 시작을 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먼저 스마트 스토어 사용방법을 알아보

cafe316.tistory.com

 

↑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장단점 분석

 

 

(부업 200만원 만들기) 1장.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 3분안에 끝내기

부업으로 해외구매대행을 해보고자 한다면, 사업자 등록이 필수이다. 직장을 다니고 있거나, 혹은 기타의 이유로 한번도 사업자 등록을 해보지 않은 사람이 많다. 나만해도 7년 이상을 회사에

cafe316.tistory.com

↑ 홈택스 - 해외구매대행 사업자 등록 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해외구매대행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쇼핑몰을 하고 있는 많은 사업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판매자들이 쇼핑몰에 입점을 할 때, 쇼핑몰을 선택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얼마나 수수료가 싼지, 얼마나 많은 구매자들이 해당 쇼핑몰을 찾는지.

 

그런 점에서 네이버는 모든 고려 요소를 충족할 만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네이버는 국내 제 1의 포털 사이트 이며, 자연스럽게 네이버에서 쇼핑을 하는 구매자들도 많다. 검색과 구매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최대 쇼핑몰인셈이다. 또한 네이버는 국내 다른 쇼핑몰에 비해 판매자들에게 받는 수수료가 제일 싸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판매자들이 스마트스토어를 제일 처음 시작한다. 물론 사업을 키우기 위해서는 많은 쇼핑몰에 입점할 수록 좋다. 하지만, 처음 판매를 시작하는 사업자들에게 스마트스토어 만큼 좋은 플랫폼도 없다.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 스마트스토어센터

 

 

↓ 일단 스마트스토어에 접속하여 판매자 가입하기를 누른다. 

 

 

사업자로 가입을 원하는 경우 사업자 탭을 누른다. 사업자 필수서류를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 개인판매자 필수서류

  - 성인 : 없음

  - 미성년자 : 법정대리인 동의서 사본 1부, 법정대리인 증명서,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 사업자 필수서류

  - 사업자 :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대표자 인감증명서 혹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본 1부, 대표자 혹은 사업자의 명의 통장 가본

 

여기서 사업자 등록증은 홈택스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인감증명서(해당하는 경우)는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통장 사본은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면 발급이 가능하다.

 

해외거주 사업자

 - 대표자 여권 사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 또는 법인 명의 통장 사본

 단, 비영문권 국가의 경우 공증받은 영문 번역본을 제출해야 한다. (2019년 3월 21일부터 중국과 홍콩 판매자의 신규 가입이 잠정적으로 제한)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한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하기 : 스토어 이름 정하기

  - 본인이 정해준 스마트스토어 이름을 정하여 입력한다. 사업자등록증의 상호와 달라도 무방하다. 다른 스토어와 중복이 불가하다.

 - 스토어 url은 간단하면서도 쉬운걸로 하는 것이 유리하다. 스토어 이름과 연관되면 더 좋다.

 

 

스마트스토어 이름은 가입 후 1회만 수정이 가능하다. 다른 쇼핑몰 처럼 아예 안되진 않는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신중히 결정한다. 스토어 이름이 안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나중에 쇼핑몰이 커져서 브랜딩을 해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 그런 경우 스토어명이 굉장히 중요하다.

 

 

판매자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첨부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위에 언급한대로 사업자로 회원가입을 할 경우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크게 세가지다.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대표자 인감증명서 혹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본 1부, 대표자 혹은 사업자의 명의 통장 가본

스마트스토어는 첨부서류도 다른 쇼핑몰에 비해 간단한 편이다. 지옥션은 판매자 가입시 6-7가지의 첨부서류를 요구한다. 그에 비해 스마트스토어는 정말 간단하다.

 

일단 사업자 등록증은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대표자 명의 통장은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인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것이 통신판매업 신고증이다.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스마트스토어 홈 화면에서 판매자 정보로 들어가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받아야 발급이 가능하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정부24에 제출하여 통신판매업 신고를 한다. 이후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를 확인한 후에 서류 제출을 하면 등록 완료.

 

이 처럼 필요한 서류를 모두 제출하면 스토어가 승인된다. 스마트스토어는 판매절차가 간단하기도 하지만, 승인도 다른 스토어에 비해서 빨리 나는 편이다. 보통 이러한 과정이 2-3일이면 되니, 정말 빠르다. 승인이 날때까지 어떤 물건을 팔지, 어떻게 상세페이지를 꾸밀지 등 고민하다보면 금방 승인이 된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수수료도 체크해 보자. 이 전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스마트스토어는 다른 쇼핑몰에 비해 수수료가 굉장히 저렴하다. 다른 스토어는 12-13%인 수수료가 네이버는 최대 6%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판매를 하면 매출액 기준 6%이니 1만원 짜리를 팔면 600원만 네이버에 내면 된다. 수수료는 물론 자동으로 빠져나간다. 수수료를 제외한 정산금액이 추후 계좌에 들어오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