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애플뮤직 사용법, 3개월 무료체험 해지방법

by 카페노트 2016. 8. 6.
반응형


애플뮤직이 드디어 한국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다렸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애플뮤직은 한국서비스를 시작하며 3개월 무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약 3,800만 곡의 음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곡들이 기존의 다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벅X, 멜X 등)보다 적을 수 있다고는 하는데, 이 또한 지인의 소식통에 의하면 빠른 시일내에 보완될 것 이라 하네요. 그래도 웬만한 한국곡은 보유하고 있으니, 이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애플뮤직은 우리나라에서 월7.99달러로 이용가격을 책정했습니다. 이는 환율을 계산하면 약 9천원 정도되겠네요. 우리나라 기존 어플과 비교해도 크게 비싸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애플 모든기기에서 동기화가 되며, 가족요금제를 이용하면 좀 더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데 가족요금제는 최대 6명까지 이용가능하며 월 11.99달러(약 14,000원)에 제공됩니다.


그럼 이제 애플뮤직 사용방법과 3개월 무료체험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뮤직의 메인화면입니다. 화면 잘 만든 것 같네요. 화면 중앙의 '3개월 무료 체험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개인(월 $7.99) / 가족 최대6명(월 $11.99). 저는 개인 멤버십을 선택하였습니다. 가족분들과 애플뮤직을 같이 사용하실 생각이시라면 가족요금제를 선택해주세요.



팝업이 나오면 '계속'버튼을 클릭하고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 후, 지불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위 화면에서 애플 결제정보를 확인해주시고, 보안코드(카드 뒷면 숫자3자리 또는 4자리)를 입력합니다.



지불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추천 음악에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 장르와 가수를 선택하면, 선호할만한 음악을 골라 애플뮤직이 추천해줍니다.



새로운음악에서 신규발매된 앨범을 확인하세요.



라디오에서는 DJ가 직접 선별한 음악을 24시간 들을 수 있습니다.



유명가수를 팔로우할 수도 있네요. 자, 그럼 이제 3개월 무료체험서비스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 아이콘(계정설정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계정설정화면에는 애플 아이디, 지불정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독 관리(요금제관리) 등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3개월 무료체험을 해지해야 하므로 구독-'관리'를 클릭합니다.



위 화면에서는 무료 체험기간과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는지 학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의 자동갱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는 자동갱신이 되도록 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자동갱신을 종료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는데, '끄기'버튼을 눌러 자동갱신을 종료하여 무료체험을 해지합니다. 무료체험을 해지하더라도 3개월 체험은 가능하므로 일단은 꺼두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이용해보고 추후에 더 이용해보고 싶으면 다시 이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무료체험이 종료되고 애플뮤직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고 싶으면 결제를 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애플뮤직 사용방법과 3개월 무료체험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쉽게 설명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이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애플뮤직으로 음악을 듣고있는데, 음질은 기존의 다른 어플들보다 확실히 좋은 것 같네요. 하지만 음질이 좋은 대신,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듣게되면 데이터 사용량이 엄청 많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무한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음악을 와이파이 환경에서 다운로드한 뒤에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혹시라도 애플뮤직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2016/08/02 - [제품리뷰/IT] - 블루투스 스피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독일 아마존 직구후기 및 개봉기

2016/07/26 - [제품리뷰/IT] - 블루투스 이어폰, 제이버드 x2 직구후기 및 개봉기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 나눔 1차(2016.08.30)  (18) 2016.08.30
인터파크 개인정보유출 확인 방법  (0) 2016.07.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