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건대맛집 돕감자탕, 뼈해장국 한 그릇

by 카페노트 2016. 8. 19.
반응형


건대맛집 돕감자탕 방문기



수 많은 술집 때문인지, 건대에는 심심치 않게 해장국 집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건대 감자탕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돕감자탕 이라는 곳입니다.



돕감자탕은 식신로드에 방영된 적이 있는 건대 맛집입니다. 가게 전면에 입간판이 크게 세워져 있어 잘 모르는 사람도 돕감자탕 앞을 지나다 보면 이 가게가 식신로드에 방영된 집이라는 걸 금세 알 수 있습니다. 


식신로드에 방영되어 5개의 숟가락을 받았다고 하니, 건대맛집으로 인정받은 것 같기도 하고 맛 하나는 믿고 먹을 수 있겠네요.



가게 외관은 다른 가게들과 비교했을 때 조금은 특이한 면이있어요. 가게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있기도 하고, 1층이 약간 위에 있어 아래에서는 안을 잘 들여다 볼수 없는 구조입니다.



건대맛집 돕감자탕 앞에 전시되어 있는 음식 모형들입니다. 이 곳의 대표메뉴는 제가 이번에 먹고온 뼈해장국, 감자탕, 뼈찜 등입니다. 저는 혼자 다녀와서 뼈해장국을 먹었지만, 많은 분들이 술안주로 뼈찜이나 감자탕을 시켜 드시기도 합니다.



돕감자탕의 메뉴입니다. 감자탕이나 뼈찜, 해물뼈찜 등에는 사리들도 추가해서 먹을 수 있네요. 건대 돕감자탕에서 뼈찜을 먹어본적은 없는데 한번 술안주로 먹어보고 싶어요. 건대에서 술 먹을 일이 많으니 언젠가 한번쯤을 먹을 기회가 있겠죠.



뼈해장국에 나오는 기본 밑반찬입니다. 깍두기에 설탕을 넣지는 않은 거 같은데 깍두기는 약간 달았던 거 같아요. 김치나 무말랭이는 맛있었고 샐러드는 손도 안댔어요.. 



고기를 찍어먹을 양념장입니다. 간장에 겨자가 들어간, 누구나가 아는 그 양념장입니다. 뼈해장국이나 감자탕에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주문한 뼈해장국을 기다리며, 돕감자탕 가게 내부를 찍어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가게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가게가 전체적으로 더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는거 같아요.



측면의 모습입니다.



돕감자탕에서 주는 물은 녹차티백이 들어가있네요. 어디서 봤었는데, 생수에 오랜시간 티백을 담아두면 안좋다고 본 거 같은데...그래서 저는 이 곳에서 물은 잘 안먹었어요.



주문한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양은 평균이상인 것 같았습니다. 뼈도 크고 고기도 많이 붙어있어요.



뼈위에는 파도 많이 올려져 있네요. 돕감자탕의 뼈는 부드럽고 맛있었는데, 국물에서는 조미료 맛이 많이 났어요. 조미료 많이 들어간걸 싫어하는건 아닌데, 해장으로는 별로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국물도 먹을만 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입이 텁텁해지고 짠맛이 강해지더라구요.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고 칼칼해서 해장국으로는 솔직히 별로일 것 같고 오히려 술안주로는 좋을 것 같아요. 술안주로 먹는다면 건대맛집이라고 인정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해장국 맛집은 아닌걸로...



앞접시에 담은 뼈의 모습입니다. 고기가 정말 많이 붙어있어요. 그리고 고기 자체는 정말 부드럽고 뼈로부터 잘 떨어졌어요.



고기에 양념도 잘 베어있고 뼈끼리도 잘 떨어지는걸 봐서 뼈를 오랜시간 삶은 거 같아요.



해장국안에는 다른 뼈해장국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옹심이떡과 수제비가 들어가 있어요. 냉동 수제비인 것 같지만 그래도 요런거 한두개 들어가니 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저는 뼈해장국을 먹을때 뼈 1개 정도는 그냥 앞접시에 담아 발라먹고 나머지는 그대로 발라 국에 밥과 함께 말아먹어요. 그냥 뼈해장국을 먹을 때 자연스럽게 나오는 습관이에요. 혹시라도 건대 맛집으로 감자탕집을 찾으신다면 돕감자탕 한번 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단, 해장용으로는 삼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돕감자탕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31길 9


전화번호 : 02-499-2838


주요메뉴 및 가격


  감자탕 23,000원

  궁중뼈찜 27,000원

  해물뼈찜 29,000원 

  뼈해장국 7,000원



2016/08/12 - [맛집] - 건대 맛집, 아마센 일본식 부대찌개

2016/08/08 - [맛집] - 수요미식회 삼겹살 맛집, 육전식당

2016/07/22 - [맛집] - 맛있는녀석들 맛집 계탄집 ,자양동 닭숯불구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