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공부/IT

새로운 갤럭시Z 폴드 3 출시 계획, 내년 2021년 6월 S펜 장착한 폴더블 폰

by 카페노트 2020. 11. 23.
반응형

삼성전자가 내년 6월 새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3(가칭)' 출시를 확정하고 생산을 위한 최종 샘플 개발에 나섰다.

현재 갤럭시Z 폴드 2까지 나온 폴더블폰은 이제 곧 세번째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갤럭시Z 폴드2

 

내년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폴드3 시리즈는 S펜(전자펜), 화면내장 카메라인 UDC 등 최신 단말기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폰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단순히 S펜을 탑재하는 것이 아닌 슬롯을 추가하여 노트시리즈를 대체할 계획이다. 이로써 갤럭시의 프리미엄 라인이었던 노트 시리즈는 단종 수순을 밟는다.

 

또한 화면에 내장될 카메라(UDC)는 화면과 사진의 품질 저하라는 난제가 존재하지만, 이번 기회로 삼성전자가 다시 세계 제1의 모바일 생산 회사를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폴더블폰...비싼 가격도 가격이지만 가운데 힌지에 나타나는 주름이 다소 부담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거부감이 든달까...길거리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의 갤럭시 폴드를 보고 있으면 다른 것 보다 가운데 주름이 가장 눈에 띤다.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아서 그런가? 사용해보면 또 신경쓰이지 않을라나?

아무튼 국내 전자기기 회사의 이런 발빠른 IT기기 생산 계획 소식은 반가운 일임에 틀림 없다. 기회가 된다면 사용해보고 리뷰를 작성해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