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IT

블루투스 스피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독일 아마존 직구후기 및 개봉기

by 카페노트 2016. 8. 2.
반응형




전자기기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꼭 갖고 싶었던 제품이었습니다. 뭐든지 전자제품을 사면 끝판왕을 사야되는 성격에 이번에도 검색을 열심히 하던 중,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 끝판왕까지는 아니지만, 평이 괜찮은 제품을 찾아 유심히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보스 사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서 이미 스피커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좋은 평으로 널리 알려진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워서 이번에도 역시 직구를 통해 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평소와 달리 '독일 아마존'을 통해 구매했는데 미국 아마존 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팔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유럽에서 전자기기를 구매하는 이점이 또 있습니다. 그 이점에 대해서는 뒤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가격은 134유로, 그리고 한국까지의 직배송료 약 28유로. 이번에는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한국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배송료가 조금 비싸게 나왔네요. 총 구입은 가격은 우리나라 원화로 약 21만원 정도입니다. 






드디어 도착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의 모습. 박스도 묵직한게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실제로 사운드링크 미니2가 휴대용이라고는 하지만, 다른 제품들에 비해 무게가 생각보다는 많이 나가는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제품이 포함된 박스도 무거웠어요. 하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 비싸고 무거운 만큼 제 값을 한다. 라는 느낌이 





제품의 후면에는 영어로 제품의 스펙 등에 대해서 자세히 써져있는 거 같지만, 영어라 패스..




가장 밖에 있는 박스를 개봉했습니다.





언어설정과 관련된 설명서가 독일어로 되어있네요. 그림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역시나 한국어는 지원을 하지 않는데, 영어로 설정해도 알아듣는데는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핸드폰이 연결됐어요. 해제되었어요. 이정도의 영어니깐요.




그리고 드디어 제품의 모습이 보입니다. 제품은 생각보다 작아서, 이렇게 작은게 소리를 잘 낼까. 라는 의구심 마저 들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 분들이 음질에 관해 검증을 해놓은 글들을 봤기 때문에 걱정은 접어두고.




제품은 작지만, 앞서 설명드린대로 제품은 크기에 비해 묵직하고 무거웠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휴대가 불가능한 정도는 아니었어요. 오히려 적당한 무게감으로 인해 고급스러움이 더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충전기 등의 부속품이 들은 박스는 이렇게 서랍형식으로 밑에서 꺼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또한 굉장히 고급스러운 포장이었어요. 




제품의 상단에 조작버튼들이 있습니다. 조작버튼들은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어 심플한 느낌이네요.





전면의 스피커 부분에는 'BOSE'의 브랜드가 멋스럽게 페인팅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충전기와 AUX를 연결할 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후면의 사진입니다.





부속품들입니다. 설명서와 보증서, 그리고 충전용 제품들이 있습니다. 충전잭, 충전기, 그리고 본체를 올려놓고 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DOCK입니다.




충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코드와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직구 제품임에도 따로 아답터가 필요 없습니다. 일부 유럽국가에서 전자제품을 샀을때의 장점입니다. 우리나라 정식 스토에서 구매하면 다양한 플러그를 제공하지만, 머 해외에 가지고 나간다 해도 멀티아답터 하나는 꼭 들고가니 이게 큰 장점이 되지는 않을 거 같네요.





본체를 독에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사운드링크 미니2를 휴대하지 않고 집에서 들을 때는 이렇게 DOCK에 올려놓고 편하게 충전하면서 들을 수 있습니다.




DOCK과 본체 아래의 모습입니다. 




본체 우측에 충전기를 직접연결하여 충전을 할 수 있고,




이렇게 DOCK에 충전기를 연결하고 본체를 그 위에 올려놔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집에서는 왠만하면 DOCK에 충전기를 연결하고 그 위에 본체를 두고 있는 것이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충전 중일때의 모습입니다. 좌측 전원버튼 위로 주황색 배터리 모양이 보이네요.




블루투스가 페어링되었을 때, 우측 버특 위로 하얀불이 들어옵니다.




가운데 버튼을 페어링 및 기타 기능을 위한 버튼입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음량조절 버튼




전원버튼.




핸드폰의 상단(갤럭시 기준)의 블루투스를 켭니다.




연결가능한 제품 중 BOSE MINI II SOUNDLINK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클릭해주면 연결 완료.






제품은 손바닥보다 약간 큰 정도의 사이즈이며, 여행 중에도 무난하게 휴대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이번 제주도 여행때에도 렌트차량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을 거 같아,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를 챙겨갔습니다. 


음질은 막귀인 제가 듣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작은 스피커에서 이런 소리도 나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우퍼 같이 통통 튀는 느낌도 들고 특히 저음에 강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소 비쌀 수 있는 스피커이지만 직구를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하기도 했고, 음질도 좋고 디자인도 이뻐서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구매였습니다.


다만, 월드 워런티가 적용되지 않아 직구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정식 A/S는 불가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약 10만원정도 절약했으니 만족해야겠지요.



2016/07/26 - [해외직구/직구후기] - 블루투스 이어폰, 제이버드 x2 직구후기 및 개봉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