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IT

로지텍 키보드 직구후기, K800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by 카페노트 2016. 8. 12.
반응형


사무실에서 장시간 타이핑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키보드 구매욕구가 생기게 되더군요. 전자제품 욕심이 불러온 충동구매는 아니었겠지, 구매로 인해 업무효율성이 엄청 좋아졌어. 라고 자기합리화를 해보며 이 구매후기를 써봅니다.


일단 업무용 키보드는 계속 알아보던 중에, 여러가지 키보드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커세어 기계식 키보드, 로지텐 키보드 등 여러방면으로 업무용으로 사용할 키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는 축 색깔에 따라 소리가 작은 것도 있다지만,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는 아무래도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타이핑하기 좋은 키보드를 알아보던 중 구매하게된 것이 K800입니다. K800은 2010년에 나온 어떻게 보면 구형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도 지원하지 않죠. 다만, UNIFYING을 통해 무선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에서는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성 좋은 노트북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알아보신다면 K800은 고려대상에서 제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K800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 구매 혹은 해외 직구입니다. 인터넷 구매라고 해도 해외에서 구매하여 다시 소비자에게 파는 구매대행의 형태이므로 우리나라에서 구할 방법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저 같은 경우는 해외직구를 즐겨하는 편이기도 하고, 구매대행보다는 아마존에서 직접 사는 게 더 싸기 때문에 직접 아마존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도 인터넷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니, 혹시라도 K800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아마존 직구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해외직구가 처음이시면, 이번 기회에 직구를 배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6/07/20 - [해외직구/직구가이드] - 아마존 직구방법 완전정복 ★ 초보도 10분만에~



로지텍 키보드 K800은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라고 해서, 타이핑을 위해 손을 키보드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적으로 불이 들어오는 키보드입니다. 물론 사무실에서 불을 끄고 타이핑할일은 없지만, 좀 더 멋진?! 업무를 위해...K800은 키보드 위에 조도센서가 있어 키보드가 어두워지면 불이 밝혀지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또한, 키보드의 키들이 모두 움푹 파여있는 형태로 제작되어 타이핑이 편하도록 제작되었다고 하는데, 생각해보면 대부분의 키보드가 움푹 파여있는 것 같네요.



로지텍 키보드 K800은 블루투스가 아닌 유니파잉 리시버를 컴퓨터에 꽂아 무선으로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컴퓨터에 한개의 유니파잉을 꽂으면 최대 6개의 로지텍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한개의 유니파잉을 본체에 꽂고 사용하면 되는 거죠.



해외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제가 구매한 키보드에는 한글 자판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글 자판의 위치를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키보드 키 위치는 한글이 들어간 키보드와 동일합니다. 혹시라도 한글 자판이 필요하다면, 한글 키스킨을 구매해야 합니다.



키보드의 아래와 위쪽은 무광으로 처리되어 있고, 가운데 자판이 있는 부분은 유광으로 되어있는데 저는 워낙 무광을 좋아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무광으로 디자인 되었으면 어땠을까 라고 생각해봤습니다. 



로지텍 키보드 K800에는 FUNCTION키를 지원하고 있어, 프로그램 실행없이 다양한 옵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피씨의 전원을 끄거나 키보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키보드 전원버튼이 있어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전원을 끌 수도 있습니다.



그 옆에는 배터리 확인 창이 있어, 배터리 사용량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손을 키보드 가까이에 가져가면, 키보드에 불이 들어옵니다.



조명은 하얀색으로 밝기만 조정이 가능하고, 색깔 변경은 안되네요.



아래쪽에는 로지텍 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뒷면의 모습입니다.



높낮이 조정이 가능한 받침대도 있습니다. 키보드라면 필수겠죠.



K800은 무선을 작동하기 때문에, 일반 핸드폰 충전기(5핀)를 통해 충전을 해줘야합니다. 3-4주에 한번정도 해주는 것 같네요.



유니파잉입니다. 본체 USB포트에 꼽아 사용하면 됩니다. 8만원이 넘는 키보드 구입은 처음이었는데,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구매였던 것 같네요. 키보드 타이핑 소리도 크지 않고, 살짝만 눌러도 들어가는 키감도 좋고 전체적으로 업무용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2016/08/02 - [제품리뷰/IT] - 블루투스 스피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독일 아마존 직구후기 및 개봉기


반응형

댓글